2024년 비트코인 전망 (ft. 현물 ETF & 반감기)

비트코인 가격

와일드북, Unsplash

최근 몇 주간 상당한 상승세를 보인 비트코인은 이번 주에도 상승세를 이어가 화요일에 57,000달러를 돌파했습니다.

최근의 움직임으로 2021년 11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올해 들어 최고의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은 35% 상승했고, 화요일 4% 이상 상승은 지난 12개월 동안 142% 이상 상승한 수치에 더해졌습니다.

리서치업체 컴퍼스포인트는 최근 보고서에서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이 모두 지난 보고서 이후 큰 폭으로 상승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이러한 움직임은 ‘강력한 암호화폐 주식 수익률’을 이끌었다고 지적했습니다.

예를 들어 코인베이스(NASDAQ:COIN)는 올해까지 13% 이상 상승했고, 마이크로스트레티지(NASDAQ:MSTR)는 2024년에 24.9% 상승했습니다.

Thoughtcatalog, 처출 Unsplash컴패스 포인트는 코인을 계속 좋아하는 주식으로 선정하여 이름에 대해서 매수등급과 235달러의 목표가를 유지하였습니다.

이 회사는 “BTC 지배력이 감소하고 소매 믹스가 강해지면서 거래량이 증가하고 ETH/SOL 가격 상승으로 인한 스테이킹 수익이 증가하며 단기 금리가 상승하는 동안 USDC가 테더에서 점유율을 차지하기 시작해 이자 수익이 증가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비트코인 전망입니다kanchanara, 출처 Unsplash향후, 컴패스 포인트는 BTC/암호 통화에 대한 설정을 계속 기호,”거래소의 공급량을 능가하는 ETF유입으로 BTC가 8500달러 이상의 수준으로 올해를 마치다.

절감하면서 CY24에 상당한 상승 여력이 있다고 예상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이전의 BTC사이클의 저점이 2022년 11월 말 16.5만달러 수준에서 발생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컴퍼스 포인트는 “그 뒤 BTC가격은 3.3배 상승하고 현재 55,000달러 수준까지 올랐습니다.

” 하고 덧붙였습니다.

”이전의 3년 주기의 저점 대비 수익률이 겹치는 것은 관계를 보이고 이 같은 추세가 2H25또는 CY26초에 정점에 도달하기 전까지 계속된다면 상당한 상승 여력이 있음을 시사합니다.

”컴퍼스·포인트의 애널리스트는 이전의 사이클에서 금리가 이렇게 상승한 적이 없었음을 인정했습니다.

그러므로”절대 수익률은 높지 않다”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지금까지 사이클은 대등했다”라고 합니다.

다른 경향이 나타날 때까지는 “역사적으로 반감기 후 첫 해에 가장 강세를 보이고 하락세를 보인 반감기 이후 강력한 비트 코인 가격 상승을 예상했다”라는 것입니다.

traxer, 출처 Unsplash한편 번스타인 분석가들은 최근 메모를 통해 지속적인 ETF 유입으로 비트코인 강세장이 주도하는 암호화폐 강세장이 점점 넓어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비트코인 반감기가 2024년 4월 20일경으로 예정돼 있으며, 역사적으로 반감기 이후 암호화폐 가격이 급등했다고 말합니다.

”이번 비트코인 가격 움직임은 반감기 전에 더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올해 남은 기간 모멘텀을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라고 그들은 썼습니다.

이어 “비트코인 ETF가 주도하는 기관이 수요를 주도하고 있고, 비트코인은 반사적 자산이기 때문에 가격이 상승하면 ETF 유입이 증가해 2024년 최고치를 경신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라고 덧붙였습니다.

< 참고 : Updated Bitcoin prices outlook for 20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