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평양냉면 명가 평안도 상원냉면 ◆ 평양냉면의 가장 중요한 재료라고 할 수 있는 메밀국수는 7, 8월에 파종하여 10, 11월에 수확합니다.
기후 변화로 수확 시기가 점점 늦어지고, 최근에는 11월 중순이 되어야 한다고도 들었습니다.
여름에 수확하는 여름 메밀도 있지만, 맛과 질감이 떨어져 겨울 메밀 국수만을 사용합니다.
신소바는 향이 진하고 고소함도 깊기 때문에 당연히 11, 12월의 면이 가장 맛있습니다.
조선시대에는 한겨울 온돌에 불까지 피우고 땀을 흘리며 평양냉면을 즐겼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냉동기술이 많이 발전하여 사계절 즐길 수 있는 요리가 되었지만 겨울 신소바 평양냉면의 매력은 여전합니다.
2호선, 경의중앙선, 공항철도 9번 출구 38m의 초역세권에 있습니다만, 빌딩 지하 푸드코트 한쪽에 있어서 아는 사람이 별로 많지는 않지요.방송에도 나오고, 평랭 마니아를 좋아하고 여름에는 대기도 있기 때문에 좋았습니다.
평안도 상원냉면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 156 지하 1층, 푸드코트#홍대맛집 #홍대평양냉면 #상원냉면 #홍대평양냉면맛집 #평안도상원냉면 #평양냉면맛집 #동치미탕평양냉면점심 시간이 끝날 무렵선불로 셀프 서비스, 다 먹으면 그릇 반납… 다 이해가 돼요.그래서 가격이 저렴할 수도 있어요.냉면 육수용 고기는 수입 소고기군요.한우가 훨씬 맛있는 국물을 낸다고 하지만 원가가 많이 높아지기 때문에 이 정도는 참아요.도착하자마자 키오스크로 주문할게요.나는 순면 물냉면으로 하고 돼지고기도 주문했어요.순면 물냉면에는 수육이 나오는데, 소 뒷다리살과 돼지 모두의 수육을 맛보기로 한 것입니다.
맑은 설렁탕도 있어요.아이러니하게도 평양냉면은 여름에만 인기, 시원해지면 매출이 급격히 줄죠. 그래서 많은 평양냉면 전문점이 따뜻한 국물요리를 메뉴로 올리고 있습니다.
여기 설렁탕이 그런 메뉴예요.제육볶음에서 나왔어요.3명이라서 새우젓을 3개 주셨네요.얇은 껍질이 붙어 있습니다.
껍질을 그대로 두면 딱딱하다고 하는 사람도 있거든요.제가 좋아하는 냉육은 아니지만 부드럽고 맛있고 고소합니다.
배터리로 보이지만 비계는 덜컹거리지 않고, 살코기는 푸석푸석하지 않기 때문에 맛있습니다.
특별한 일이나 큰 일은 없지만, 어디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좋은 수육입니다.
저의 평양냉면, 순면수냉면입니다.
홍대의 평양냉면 명가, 평안도의 상원냉면, 순면, 물냉면 반상은 곁에서 모든 접시가 고급스럽게 담겼습니다.
지하 푸드코트의 작은 가게이지만 빌딩 위의 명가 못지않은 품격이 있습니다.
국수를 장대두 남발로 내보내는 우래집은 정말 부끄러운 일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국물에 닿지 않은 순면, 면에 대한 자신감이 넘치지만 그 자신감에 어울리는 향과 맛입니다.
은은한 곡향과 차분한 고소함, 약간 까슬까슬하고 약한 찰기도 있지만 비교적 쉽게 잘려 좋습니다.
순면물냉면에 사이드로 주는 소고기, 알롱사미 수육입니다.
수프를 수입으로 내놓기 때문에 이 수육도 수입이겠죠.편견이 생겨서 그런지 좀 질긴 느낌이 없지만, 대체로 부드럽고 씹는 맛이 있고 맛있습니다.
수육 육수도 잔잔한 맛에 아주 좋고요.평양냉면을 맛보도록 하겠습니다.
육수도 면도 양념도 아주 단정해요.이렇게 하면 정성도 느껴지니까 더 맛있죠.뭐 티그리를 잘 뿌리든 퐁두남발을 하든 무심코 먹는 한국형 좀비 무뇌아들은 유명할 뿐 연예인이 맛있다고 하면 다 먹겠지만.히나타(日向)의 양념은 조금 푸석푸석해 보여요.육수에 모든 것을 건넨 양지의 모습입니다.
가까이서 보면 표면이 거칠죠?여기저기 잘린 면이 많고요.제가 좋아하는 소바입니다.
아주 시원한 육수, 고기 육수에 동치미 국물을 섞은 것입니다.
이런 육수를 내는 집이 드물지는 않죠. 하지만 저는 여기가 제일 마음에 들어요.밸런스 좋고 풍미도 진하고 최고입니다.
그런데 이날 육수에서는 이상하게 동치미 국물 맛이 별로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일행 두 분도 마찬가지로 소고기 육수 같았다고 합니다.
대신 소고기의 고기향이 진하지 않고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훌륭합니다.
동치미 없는 고깃국만 해도 서울 최강인데 동치미 국물을 넣었다는 게 신기했습니다.
따개를 풀어 육수가 조금이라도 잘 스며들도록 열심히 섞습니다.
짜장면도 이렇게 섞으면 좋겠어요.네, 기대만큼 고소해서 좋아요.국수는 서울의 수많은 평양냉면집 중 최상위로 은은한 곡향도 좋고 은은한 고소함도 훌륭합니다.
평양냉면 육수의 시원함도 극강하고, 중독적으로 고소한 고기맛도 깊고 진하며, 육수의 느끼함은 최소입니다.
2023년에 서울에서 맛본 고기국, 평양냉면 중에 압도적으로 최고로 제 입맛에 잘 맞습니다.
맛있는 제육볶음과 맛있는 평양냉면이 힘을 합치는 데 맛이 없어집니다.
훌륭합니다.
그래서, 순식간에 해치움, 완주 냉은 당연한 것입니다.
그러나 면 조각 하나를 남기지 않는 것은 피네리의 진심을 담고 있어 서울 최고의 평양 냉면, 홍대의 평안도 상원 냉면 요리사에 보내경의의 표시입니다.
이렇게 남겼다가셰프 씨도 좋으시겟어요?”영국에 살 때 『 T본 스테이크 』을 무효화하고 뼈에 붙은 고기까지 다 먹어 보니 부엌에서 요리사가 나와서 『 잘 』라고 말했습니다.
맛있게 요리 주방장으로, 그 요리를 appreciate 하는 고객의 소통, 상원은 매일 매 순간마다 열리는 아름다운 행복이라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돈만 아는 주방장으로 파와하라의 진상과 무뇌 좀비는 절대로 모르는 아름다운 행복합니다.
평안도 우에하라 냉면 02-332-8935마포구 양화로 156지하 1층 푸드 코트 11:00~15:00최종 주문 14:30일 휴업, 크리스마스 휴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