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재테크를 공부하고 있는 파티모스입니다:) 제니스 북 살롱.지난 한 달간 참여한 제가 참여한 독서모임입니다!
긴 4주간의 여정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매주 리뷰를 쓰려고 했는데.. 얘가 귀찮아하는 친구들 덕분에 3,4주차는 같이 리뷰를 남기려고 합니다 3주차에는 제니스에 조금 일찍 도착해서 단지 안을 둘러봤는데 역시 너무 좋았어요 언젠가 입주할 날을 꿈꾸며!
제니스.. 꼭 살아보자
제니스.. 꼭 살아보자 2제니스.. 꼭 살아보자 2제니스 북살롱 3주차 후기제니스북살롱 3주차 특강 ‘확실히 돈 버는 프랜차이즈 매장 창업 특강’제니스 북살롱 3주차 특강은 페페 사장의 ‘확실히 돈 버는 프랜차이즈 점포 창업 특강’이었습니다.
다이소 건물주, 페페 사장의 자영업 이야기 : 네이버 블로그 * 다이소 건물주 입니다.
*다이소 세입자와 친구처럼 편하게 지냅니다.
*전 메이저프랜차이즈 본사 근무매장 개발업무(경력10년이상) *현재 메이저푸차 운영(연매출 70억대) *각종 투자에 관심이 있습니다.
*신축 디벨롭, 프랜차이즈 창업, 양도, 양수, 자영업 등 아는 것만 상담 가능.m.blog.naver.com올해 저와 파트너는 천장이 막혀 있는 노동 소득에 대해 생각이 많은데, 그 일환으로 좋아하는 카페 창업 설명회도 가보고, 둘 중 하나는 직장인이 아닌 다른 노선을 타 보려고 여기저기 알아보는 중이었습니다그런 저에게 제니스 북 살롱은 매우 좋은 기회였고, 그 중 3주차인 페페 사장의 창업 특강은 특히 유익했습니다.
제니스북살롱 3주차 페페 사장님의 특강에서는 개인의 창업과 프랜차이즈의 차이점, 각 유형의 특징, 주의할 점, 창업 시 체크사항, 좋은 푸차 고르는 법 등 알찬 정보를 가감 없이 제니스북살롱 6기 참가자들에게 설명해주시고 알려주셨습니다.
적게 벌어도 편하게 하고 싶다는 속마음을 가지고 푸차도 생각해보고 직장인 이외의 삶을 생각했는데 다시 한번 세상에 돈을 공짜로 벌지는 않는구나라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푸짜든 창업이든 결국 제가 해야 하니까요.배배 사장 본인의 경험에서 나오는 조언과 팁이 매우 유익했고, 직장인의 삶에서는 알 수 없었던 내용을 들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사업은 근육과 같은 것입니다.
사용할수록 강해지고 커지기도 합니다.
빼빼 사장님적게 벌어도 편하게 하고 싶다는 속마음을 가지고 푸차도 생각해보고 직장인 이외의 삶을 생각했는데 다시 한번 세상에 돈을 공짜로 벌지는 않는구나라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푸짜든 창업이든 결국 제가 해야 하니까요.배배 사장 본인의 경험에서 나오는 조언과 팁이 매우 유익했고, 직장인의 삶에서는 알 수 없었던 내용을 들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사업은 근육과 같은 것입니다.
사용할수록 강해지고 커지기도 합니다.
빼빼 사장님페페 사장의 특강 이후 제니스북살롱 6기의 두 번째 도서 우석씨의 ‘인생투자’를 읽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자리가 있었습니다.
인생투자1: 완벽한 자유와 부를 만드는 투자철학, 부의 본능 안녕하세요, 재테크를 공부하는 Patmos입니다:) 요즘 제가 참여하는 모임인 제니스북살롱의 두번째 도서 & #x… m.blog.naver.com2부 실전투자부분 리뷰도 빨리 올리고 싶습니다2부 실전투자부분 리뷰도 빨리 올리고 싶습니다분위기 좋은 룸살롱제니스 북살롱 4주차 리뷰제니스 북살롱 4주차 특강 ‘부동산 투자&경제적 자유’제니스북살롱 대망의 마지막 4주차 강의는 계백님의 ‘부동산 투자&경제적 자유’였습니다.
게으른 실업자의 특별한 생각: 네이버 블로그 경제적 자유인. 시간 부자. 자유로운 영혼 m.blog.naver.com계백씨는 키다리 프로젝트를 구상중인.. 경제적 자유를 이룬 분이군요.처음하는 강의라고 무척 긴장한 모습이었지만 강의는 그렇지 않았습니다준비한 강의자료가 열리지 않아 서둘러 준비해주신블로그 글처럼 적절한 자신의 자랑과 적절한 스벅쿠폰 세례로 강의 중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 계백님께서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신 방법,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겪은 이야기를 재미있게 전해주셨습니다.
간단한 질문 하나에 세계 경제와 역사를 쭉 이야기해주시고 크게 볼 수 있는 시야가 필요하다는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짧은 시간이어서 너무 아쉬웠어요.AS해주신다고 하셔서 부산에도 방문하기로 했습니다계백 씨의 강연 후, 제니스 북 살롱 6기의 뒤풀이가 있었습니다.
MVP, 우리 회장님MVP 수여식을 가지고~ 준비해주신 와인과 핏쳐, 다과를 함께하며 서로의 투자이야기, 바베큐 팁 등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새벽까지 한자리였지만 이번에도 시간은 부족했습니다6기 회장님의 센스있는 컨디션 스틱사실 이번 제니스북 살롱을 끝내고 생각이 많아졌어요.멋지고 쟁쟁한 분들이 더 앞을 보고 가려는 모습을 보면 괜히 제가 작아지는 그런 느낌을 받았거든요.정말 바보같은 생각이지만 그냥 그런 생각이 들었어요.곧 생각을 고쳤어요.이 소중한 인연을 계속 이어나가서 저도 그들에게 부끄럽지 않도록 다른 사람들의 나다평이나 자리에 함께 할 수 있도록 무엇이든 생각하고 노력해보려고 합니다 ㅎㅎ (제니스북살롱의 순기능인것 같아요)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위해 나가기 위한 삶을 살겠습니다.
제니스북 살롱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