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뜨개 대바늘뜨기 귀마개 니트 모자 뜨개질 손뜨개질 취미 추천
요즘 너무 추워서 우리 딸을 따뜻하게 쓰려고 손뜨개 귀달이 니트 모자 뜨개질을 해봤어요.귀까지 덮어주기 때문에 써보니 훨씬 따뜻하기도 하고 비니와 달리 꽉 조이지 않아 더욱 편하게 착용하실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대바늘 뜨개질로 알아봤습니다.
보풀을 만들까 하다가 집에 있는 인조 물방울이 생각나서 포인트로 하나 달아줬어요.겨울 취미 추천 요즘 귀마개 모자가 유행이거든요.아무래도 점점 추워지는 겨울 날씨 때문인 것 같아요.
어째서 저희 딸이 모델을 해주었습니다.
감격 T^T 요즘 사춘기를 겪고 있는 나이이기 때문에 엄마는 스마일을 장착해서 시켜야 알아듣거든요.어렸을 때는 척척 모델도 잘해줬는데… 이 시기가 지나면 괜찮겠죠? ^^;귀마개 모자 뜨개질은 뒤에 트임이 있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막상 열어보니 열림이 더 깊어도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다음에 만들 때는 참고해야 해요. 손뜨개 대바늘뜨기 귀마개 니트 모자 뜨개질 손뜨개질 취미 추천원래 손뜨개는 한번에 딱!
끝날 일이 없네요~~7mm줄로 90코를 잡고 떴는데요.반쯤 열어서 써보니까 너무 크더라고요.그래서 다시 뒹굴뒹굴 풀고 76코로 다시 나왔답니다.
(울음)처음에는 이렇게 뜨개질을 한번 겉으로 내놓고 대바늘뜨기, 고무뜨개질을 해줬대요.뜰 때 중요한 것은 전면 부분에서 양쪽으로 코를 하나씩 줄여가면서 푸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앞단에서만 코를 줄이고 뒷단에서는 줄이지 않기 때문에 앞면에 이렇게 단수링으로 표시를 했습니다.
이렇게 양쪽 코를 하나씩 내리면서 높이 10cm 정도 떴어요.끝부분이 예쁘진 않지만 나중에 코바늘로 마무리 해주니까 그대로 진행했습니다.
^^양쪽 코를 하나씩 내리면서 10cm 높이로 벌렸다가 바깥쪽 뜨개질로 양쪽이 연결되도록 돌려 건져줬습니다.
그리고 가끔 쓰면서 높이를 정했어요.마지막 5단 정도는 코의 수축을 8코당 1개씩 줄여 나갔습니다.
두상이 달라서 사이즈에 맞게 높이를 정해주세요.마지막 코를 다 바늘로 통해서 당겨서 안쪽으로 묶으면 되는데요.방울을 하나 달고뒷트임 부분은 미워서 이렇게 코바늘로 짧은 뜨개질을 마무리했어요.양쪽 끝에 실을 6개 걸고 3개 엮어줬어요.머리를 짜듯이 ^^양쪽 끝에 실을 6개 걸고 3개 엮어줬어요.머리를 짜듯이 ^^손뜨개 귀달이 니트 모자뜨개 완성되었습니다.
손땀을 잘한다고 했는데, 고르지 못한 부분이 보이지만 핸드메이드라서;제가 썼더니 무뚝뚝해보였는데 역시 저희 딸이 썼더니 더 예쁘네요^^겨울 취미 추천 손뜨개 모자 뜨개질 간단한 패턴이라 설명만으로도 짤 수 있을 것 같아요.7mm 바늘로 성인용이 76코였으므로 어린이용은 콧수를 줄여서 열면 됩니다.
^^대바늘뜨기 고무뜨개 겨울모자 골지니트모자 만들기 겨울 취미 활동 겨울 취미활동!
대나무 바늘 뜨개 고무뜨개로 겨울 모자 골지 니트 모자를 짜봤습니다.
제가 쓰려고 만들었는데요!
모…blog.naver.com고무뜨개로 짤 수 있는 모자도 과정을 실었으니 참고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