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건강 정보]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

안녕하세요 한국건강관리협회입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한동안 12월치고는 따뜻했지만 다시 영하를 한참 밑돌고 있습니다.

이런 날씨에는 따뜻한 국자가 절실히 그리워지는 시기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추운 겨울을 이겨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몸을 따뜻하게 해준다고 알려진 음식을 준비해봤습니다.

생강은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소화 기능을 강화하고 식욕을 늘려 위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생강 껍질 부분은 오히려 몸을 식히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을 목적으로 생강을 먹는다면 껍질을 깨끗이 제거한 후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부추는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 혈액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여기에 더해 위 건강을 강화하고 허리와 무릎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 성분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며 몸을 따뜻하게 합니다.

특히 추운 손발에 효과적이어서 꿀에 재워 두었다가 하루에 1~2페이지씩 섭취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단호박따뜻한 성질의 호박은 베타카로틴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체내 산소 공급과 혈액 순환을 돕고 체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와 칼슘이 풍부하고 비타민A도 많아 감기예방에도 좋습니다.

가을철 대표 식재료인 밤은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주고 기혈순환을 개선합니다.

수족냉증 완화에 효과적이며 칼륨이 풍부하여 체내 불필요한 물질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모과는 겨울철에 특히 유용한 따뜻한 성질의 과일로 비타민C가 풍부하여 감기 예방과 면역력 강화에 좋습니다.

복숭아나 유자 같은 다른 과일들도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이 있어 겨울을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닭고기는 겨울철 면역력 강화에 기여합니다.

특히 닭고기에 마늘을 첨가하면 추위에 지친 몸을 기운 나게 하는 겨울철 최적의 식사 메뉴입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평소 추위를 많이 타는 분이라면 옷을 꼭 싸는 것 외에도 오늘 소개한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으로 강추위를 이겨내는 것은 어떨까요?자료참고 : 대한급식신문*본 게시물의 내용은 일반적인 의학정보를 재구성한 것으로 한국건강관리협회의 공식적인 의견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