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이 잘 드는 이유 멍을 빨리 빼는 방법 습포 파스

나도 모르게 언제 어떻게 생겼는지도 모르는 멍이 팔이나 다리에서 발견되는데 멍은 외부의 충격이나 물리적인 힘에 의해 모세혈관이 터지면서 출혈이 되는 것을 말하는데 외부에서 발생하는 타박상으로 생기기도 하는데 약물 복용의 부작용이나 체내 비타민K가 부족할 경우 멍이 잘 생기는 이유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멍이 잘 생기는 이유와 멍을 빨리 잡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멍이 잘 드는 이유

외부 충격, 타박상이 생기는 이유 중에 대표적으로 외부 충격으로 어디 부딪히거나 부딪혔을 때 멍이 드는데 혈관이 약하거나 피부가 얇은 사람들의 경우 멍이 더 잘 생기는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멍이 들면 찜질이나 찜질로 붓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약물 부작용 항응고제, 아스피린, 헤파린, 항혈전제, 시타로플럼, 스테로이드 등의 약물을 복용할 경우 혈관을 약하게 하거나 염증을 악화시켜 출혈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멍이 잘 드는 이유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전문의와 충분히 상의해서 개선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비타민K 부족 비타민C, K는 몸의 치유와 혈액 응고를 돕는 역할을 하는데 비타민K 부족은 멍이 잘 들고 과도한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심한 스트레스, 간, 신장질환의 경우 항암치료를 받고 있는 경우 혈관염, 노화, 흡연 등도 멍이 잘 드는 이유로 볼 수 있습니다

멍 빨리 빼는 방법냉찜질 멍이 들면 찜질을 해야 하는데 온찜질, 냉찜질 중에 어떤 것을 해야 할지 헷갈릴 수 있습니다.

제일 먼저 멍이 들면 아이싱을 통해서 멍이 든 부위 주변 혈관이 수축하면서 모세혈관에서 피가 나오는 것을 막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다음에 하루 이틀 지나고 나서는 온찜질을 하면 손상된 조직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또는 찜질이 어려운 경우 냉찜질 대신 쿨찜질을 온찜질 대신 핫찜질을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가벼운 마사지 구멍이 생긴 후에 마사지를 하게 되면 오히려 모세혈관을 자극해서 다시 출혈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휴식을 취한 후에 하루 정도 지난 후에 가볍게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연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고 아연이 풍부한 육류, 조개류 등의 음식을 섭취하면 혈관에서 혈액이 빠져나가는 것을 예방해주기 때문에 멍을 빨리 제거하는 방법으로 도움이 됩니다다친 부위를 심장보다 높게 올리는 멍이 든 부위는 심장보다 높은 위치로 올리면 멍이 커지는 것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다리에 멍이 들면 다리를 올리고, 얼굴에 멍이 들면 눕기보다는 반듯한 자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멍은 자연스럽게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사라지지만 시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는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멍이 잘 생기는 이유에 대해 충분한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멍을 잘 잡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궁금하시면 네이버 톡톡 하세요!
궁금하시면 네이버 톡톡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