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월빵 매일 생크림 딸기 3가지로 케이크 만들기

올 겨울 처음으로 딸기 구매!
요즘 사악한 물가에 비싼 금딸기라 살까 말까 고민하다가 장바구니에 담으면서 보름달빵 그리고 매일 생크림 같이 샀어요~ 딸기의 반은 그냥 먹고 나머지 반은 생크림 딸기 케이크 만들기에 도전해 봤어요.따로 케이크 시트를 구울 필요 없이 만월빵 사용!
!
이미 많은 분들이 미니케이크 or 도시락케이크를 만들 때 만월빵으로 케이크를 만들고 있었습니다.

만월빵, 딸기,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 재료는 만월빵, 생크림, 딸기(생과일) 3가지 재료는 필수입니다.

물론 비싼 딸기 대신 다른 과일로 바나나, 블루베리, 샤인머스캣 등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과일 없을시 황도나 과일칵테일 등 과일 통조림 사용도 가능!
과일, 과일 통조림 전부가 없다면.. 과일없는 심플한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도 문제없어요!

보름달 팬케이크에 매일 생크림을 휘핑해서 사용할 생각인데 작업성이 편한 식물성 생크림보다 느끼하지 않고 맛있는 동물성 생크림을 선택했습니다.

매일유업 유크림 100% 매일 생크림 200ml는 주로 홈플 or 이마트에서 구매하는 편인데 3천원 초반대에 구매 가능하십니다.

딸기 생크림 케이크에 케이크, 빵시트, 생크림 다음으로 주재료인 “딸기” 역시 홈플에서 구입했는데 같은 상자 안에 들어있어도 어떤 딸기는 달고 어떤 딸기는 달지 않고..’-‘;; 섞여있네요.그리고 딸기맛 크림이 샌드되어 있는 추억의 정통 만월빵, 오늘의 케이크빵(시트) 역할을 톡톡히 해줄 예정인 만월빵 스티커, 야광띠도 들어있네요.만월빵의 영양성분 ↑↑나트륨 150mg, 8%에서 콜레스테롤 115mg, 38%, 단백질 4g, 7% 이외의 열량은 341kcal를 참고하여 삼립 만월빵의 가격은 1,400원으로 구입 88g으로 크지는 않으므로 딸기 생크림 케이크로 만든 후~ 둘이서 디저트로 나눠 먹기에 딱 좋은 양이라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케이크 회전판 대신 평평한 도마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휘핑한 생크림을 아이싱, 보름달 빵에 바르는 용도로 사진 속 ‘스패츄라’를 사용했는데 스패츄라가 없다!
라고 하시는 분은 과도 or 버터 나이프(잼나이프)를 사용하세요!
저도 케이크 아이싱용으로 스패츄라를 미리 꺼내놨는데 막상 케이크 만들기를 시작해보니 버터나이프를 더 많이 썼어요.버터나이프로 생크림을 잘 펴 발라준다!
먼저 딸기 꼭지는 손질 후 그릇에 매일 생크림을 붓습니다.

생크림의 10% 비율로 설탕도 추가, 매일 생크림 200ml에 설탕 20g을 넣고 핸드믹서로 휘핑합니다.

1단계 저속으로 휘핑을 하면 생크림이 사방으로 튀지 않아요.1단계로 휘핑을 계속하여 어느 정도 액체에서 걸쭉한 느낌으로 바뀌면 2단계로 올려 휘핑한 후 마무리하세요바르지 않게 너무 얇지 않게 휘핑해줬어요.만월빵을 평평한 도마 위에 올려놓고 본격적으로 만월빵에 딸기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도마를 뒤집어서 뒷면으로 사용), 먼저 만월빵을 나눠보면 ‘딸기크림’이 샌드되어 있습니다.

버터나이프 or 스패츌라를 사용하여 한쪽 면에 딸기크림을 바르고 다른 한쪽 면에 휘핑한 생크림을 발라줍니다!
생크림 위에 딸기를 슬라이스 하여 깔고 그 위에 한번 더 생크림을 바른 후 만월빵 뚜껑을 덮는다빵 윗면에 생크림을 크게 올리고 평평하게 발라요~~옆면까지 바르면 생크림 아이싱 끝인데 도마(밑판)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360도 돌려 옆면에 빵이 보이지 않도록 골고루 발랐습니다.

윗면, 옆면을 펼친 후 딸기를 취향대로 올리면 끝입니다.

가정에 모양깍지가 있으면 틀데코까지 추가^^그리고 마지막으로 딸기 위에 ‘슈가파우더’ 보송보송~ (맛차이는 크지 않으니 슈가파우더가 없다면 빼주셔도 됩니다.

)사각 펄프 용기로 옮겨서 냉장고에 쏙!
바로 먹어도 좋지만 퇴근 후에 남편과 함께 먹기 때문에 일단 냉장고 가기!
도시락 케이크, 미니 케이크 포함 펄프 용기는 다이소에도 팔고 있습니다.

용기 위에 꺼내 먹어요라고 쓰려고 했는데 그냥 보름달 딸기 케이크를 썼어요.저녁 식사 후 디저트로 커피와 함께 오픈한 정성 가득한 보름달 빵 생크림 케이크맛있는 생크림 하나로 업그레이드된 만월빵 ㅎㅎ 휘핑한 생크림도 맛있고 딸기도 맛있으니 맛이 없을 수 없는 맛입니다.

빵의 식감도 나쁘지 않았나요? 판매하는 케이크 시트와는 달리 빵이 빠지기는 하지만 생크림과 잘 어울립니다!
중간중간 보름달 빵에 들어간 딸기크림 맛도 안나고 잘나옵니다~그리고, 잊고 있던 만월빵 스티커, 띠가 뭉게뭉게, 42번, 수월빵, 보름이 나왔습니다.

(따로 모으지는 않지만 야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