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모르는 오래가는 개인 커피숍 창업의 핵심 포인트
최소 2억 이상 필요한 프랜차이즈, 아르바이트 경험을 통해 자신의 커피숍을 꿈꾸는 창업자, 제조업 등 전문 기술이 없지만 생계를 위해 창업을 시작하는 창업자 등 다양한 이유로 개인 커피숍을 시작하는 창업자가 많습니다.
그런데 통계에 따르면 개인 커피숍 창업 후 3년 생존율은 47%, 5년 생존율은 36.5%라고 합니다.
개인 커피숍의 창업 생존율이 낮기 때문에 창업에 도전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창업자가 많을 것입니다.
오래가는 개인 커피숍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한번 알아봅시다.
개인 커피숍은 프랜차이즈와 달리 개인이 매장 운영 관리를 직접 하기 때문에 마케팅, 신메뉴 추가 등 경영 방향성을 개인이 직접 결정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출이 감소하는 시기에 잘못된 대응을 하면 오래 유지하지 못하고 폐업할 수도 합니다.
예를 들어 코로나19로 테이크아웃과 배달이 활성화됐지만 지금은 배달 수수료 및 각종 원자재비로 배달이 손해를 봤습니다.
그래서 테이크아웃이나 매장 소비를 유도해야 하는데 이런 전략을 구상하지 않아 매출이 점점 감소하는 폐업하는 커피숍도 많다고 합니다.
경험이 부족한 초보 창업자는 운영 중 어려움을 겪을 경우 내가 생각한 경영 방향이 맞는지 확인할 방법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나눔창업센터는 2009년 설립되어 2011년-2014년까지 사회적기업 선정 기간 동안 취약계층, 장애인, 일반인 등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선정 기간이 끝난 2023년 현재까지도 사회적 목적 실현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고 있다고 합니다.
도움이 필요한 창업자는 나눔창업센터에 도움을 요청하고 창업에 필요한 상권분석, 인테리어, 기계장비, 물류외 창업의 모든 과정에서 각계 전문가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도움이 필요한 창업자는 나눔창업센터에 도움을 요청하고 창업에 필요한 상권분석, 인테리어, 기계장비, 물류외 창업의 모든 과정에서 각계 전문가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시대에 맞게 변화하는 유동성 있는 전략 및 창업준비부터 운영관리까지 도움이 필요하거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나눔창업센터에서 커피숍 창업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문의 T. 02-834-3040070-8650-2072시대에 맞게 변화하는 유동성 있는 전략 및 창업준비부터 운영관리까지 도움이 필요하거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나눔창업센터에서 커피숍 창업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문의 T. 02-834-3040070-8650-20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