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면 태블릿을 사용할 때 화면을 두 개로 나누면 생산성이 향상됩니다.
아이패드와 함께 갤럭시 탭 시리즈도 화면 분할 설정에 좋은 팁입니다.
오늘은 삼성 갤럭시 멀티 윈도우 태스크 설정을 통해 화면 분할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갤럭시탭 화면분할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설정을 해야 합니다.
[설정 – 유용한 기능 – 멀티 윈도우]에 접속해서 필요한 모든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홈 버튼 왼쪽에 있는 아이콘을 누르면 현재 표시된 창이 나타납니다.
그러면 현재 실행 중인 앱이 나타납니다.
이제 앱 아이콘을 눌러 갤럭시탭 화면 분할 기능을 실행하면 멀티 윈도우 작업을 위한 새로운 메뉴 창이 뜨고 여기서 ‘화면 분할 열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유튜브 화면을 나누어서 갤럭시 탭 화면 왼쪽에 고정되어 갤럭시 탭 화면에 고정되었습니다.
오른쪽 측면에서는 앱을 실행할 앱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원하는 앱을 선택할 수 있지만 삼성인터넷을 선택한 다음 예를 들어 삼성인터넷을 선택했습니다.
이렇게 보면 두 개의 분할 스크린과 갤럭시 탭 태그 설정이 완료됩니다.
중앙 경계를 누르고 양쪽으로 이동하면 원하는 비율에 따라 화면 분할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작은 화면에는 노트와 카카오톡을, 큰 화면에는 인터넷이나 PDF 리더를 넣기에 안성맞춤입니다.
경계선을 한 방향으로 쭉 밀면 분할된 화면이 사라지고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예를 들어 좌우 화면 분할을 보여드렸고 상하도 분할할 수 있어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탭 화면 분할 멀티 윈도우 작업 팁을 정리했습니다.
두 개 이상의 윈도우가 있는 태블릿을 사용하는 것이 더 생산적이고 훨씬 유용합니다.
방법을 몰랐다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D삼성전자 갤럭시 탭 화면 분할 멀티 윈도우 작업 팁을 정리했습니다.
두 개 이상의 윈도우가 있는 태블릿을 사용하는 것이 더 생산적이고 훨씬 유용합니다.
방법을 몰랐다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