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20살 버킷리스트 중 하나가 운전면허증을 따는 것이었는데 당당히 목표를 달성했어요.부모님도 즐기고 있는지 저에게 바로 차를 맡겼습니다만, 실제로는 역시 다른 것인지 무섭습니다.
그래서 도로 연수, 강서 운전 연수를 받고 다시 도전해 보기로 했습니다.
처음에는 아버지에게 배우려고 했지만 가족에게 배우는 것이 아니라는 말이 괜히 있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더 불화를 만들지 않고 따로 배우려고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짧고 굵게 배우는 네 번째 수업] 연습을 많이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저는 단기간에 효율적인 게 더 중요했어요.그래서 제가 알아본 바로는 4회차에서 필요한 부분을 모두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아버지의 차에서 교육을 받았습니다.
혹시 차가 없으신 분들은 승용차나 SUV 등 원하는 차종으로 렌트도 해주신다고 하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첫날에는 선생님이 우리 집 주차장에 오셔서 자동차 기본 조작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셨어요.사이드 브레이크, 시동 거는 법, 사이드 미러 조작법 등 면허를 딸 때 배운 적은 있습니다만, 아버지의 차는 또 느낌이 달랐습니다.
그래서 운전석에 앉으면 사이드 브레이크는 어떻게 푸는지, 백미러와 사이드미러는 얼마나 조절해야 하는지, 시트는 어떤 각도로 조절해야 하는지 실용적인 부분을 강서운전연수에서 많이 알려줬습니다.
이 밖에도 차량마다 있는 매뉴얼을 적어도 두 번 이상 보라고 조언해 주었는데, 확실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경고등이 들어왔을 때 어떤 부분이 문제인지 알고 빠른 조치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운전 습관 만들기의 중요성] 세 살 습관이 80까지 가면 이것도 첫 번째 습관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서운전연수를 자세히 알려주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은 것은 정차했을 때 기어를 N 또는 P에 두어야 하는지 D에 두어야 하는지 하는 것입니다.
면허를 딸 때 N에 두지 않으면 안 된다고 배워서 정차할 때마다 손이 매우 바빴습니다.
그런데 D에 놓고 브레이크를 거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P나 N에 두는 이유가 연비 절감을 위해서인데 실제로는 그 효과가 미미하고 갑작스러운 상황에서 대비가 어렵다고 합니다.
실제로 그 습관부터 조정하니 운전에 대한 부담감도 확 줄었고 다른 데 신경 쓸 수 있게 됐고 여유도 많이 생겼어요.첫날은 기본 조작법과 자동차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이야기를 많이 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바로 도로를 빠져나가지 않고 코너링이나 차폭감 등을 익히는 데 집중했습니다.
둘째 날 도로에 나오는데 차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야 한다고 일부러 한가한 시간에 도로 주행 연습을 했습니다.
확실히 다른 차와 함께 움직이니 느끼는 느낌이 달랐어요.제가 제일 싫어하는 것이 끼어들기였지만, 초조해하지 않고 방향지시등을 켜고 옆 차선의 차량이 3대가 지나갈 무렵에 들어가면 뒤의 차량도 양보해 주기 때문에 쉽게 들어갈 수 있다는 팁도 가르쳐 주었습니다.
실제로 정말 뒤차가 속도를 줄여줘서 무사히 끼어들 수 있었습니다.
[도로 주행 이건 꼭 알아야 해요] 요즘 정말 많은 문제가 되는 이슈입니다.
그것은 급발진입니다.
나도 이제 운전을 시작하는 초보자로서 걱정이 되었어요.이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셨는데 주행 중 급발진이 의심되면 먼저 페달에서 발을 모두 떼고 다시 브레이크를 세게 밟으면 된다고 합니다.
보통 급발진은 대개 액셀과 브레이크를 혼동해 일어나는 사고이기 때문에 자신이 어떤 페달을 밟고 있는지 차량에 명확히 알려주는 것입니다.
또한 강서운전연수를 할 때 특히 방지턱이 많이 나왔습니다.
방지턱을 부드럽게 넘어가는 방법은 방지턱 직전까지 브레이크를 밟고, 방지턱에서는 브레이크를 풀면 충격이 완충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운전자로서 시야가 넓어야 한다는 것도 강조해 주셨습니다.
도로 위에 차가 저만 있는 게 아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 차가 들어오는지, 변수가 있는지 항상 멀리 봐야 한다고 했어요.주황색 불이 켜지면 멀리서 속도를 줄여야 하며 비보호 좌회전이나 상시 유턴 등 공기를 읽고 판단해야 하는 상황에서 무조건 서행하는 것이 좋은 것이 아니라 빨리 빠져야 할 때는 빨리 가야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점점 강서도로 연수를 배우다 보니 자신감이 생겨 3일째에는 고속도로도 나와 보았습니다.
네 번째 차 안의 운전에 대한 두려움도 극복하고 실제로 도로로 나갈 수 있는 실력도 기를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저에게 맞춰 알려주셔서 자신감도 생기고 실제로 바로 도로에서 주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알면 도움이 되는 꿀팁] 면허를 따면서 배운 것과 매뉴얼로 알게 된 정보 말고도 도로에는 생각보다 많은 약속과 규칙이 있습니다.
그래서 상대방이 감사의 표시를 하고 있는데 못 들었는데 선생님이 많은 것을 가르쳐 주셨어요.가장 자주 양보해준 차에 손을 들어 보이는 것은 감사 인사라는 것과 막혀 있을 때 끼어들어 뒤차에 감사 인사를 할 때는 비상등을 조금 켜고 끄는 것, 뒤에서 앞차에 빨리 가라는 신호를 할 때는 상향등을 켜서 보여주는 것 등입니다.
네 번째 강서 도로 연수 때는 여러 종류의 주차 연습을 했습니다.
실제로 해보니 형형색색의 주차장을 보고 곤란한 경우가 많았거든요.후면, 전면, 평행 주차 힌트가 대방출되었습니다.
그래서 시험 볼 때는 평행주차가 제일 어려웠는데 이제는 어떤 각도로 후진해서 핸들을 돌려야 할지 잘 알았어요.저처럼 강서운전연수를 짧고 굵게, 또 실생활에서 사용하기 쉬운 습관과 요령을 배우고 싶은 모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저처럼 강서운전연수를 짧고 굵게, 또 실생활에서 사용하기 쉬운 습관과 요령을 배우고 싶은 모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T드라이브 T드라이브ㅣ 1555-5677 장롱면허 운전연수, 초보운전연수, 방문운전연수, 여성운전연수, 여성자동차도로연수, 여성운전연수전문, 여성방문운전연수, 시내운전연수, 여성자동차훈련, 장롱면허도로훈련, 초보도로훈련, 자동차훈련, 자동차훈련, 초보자동차훈련, 초보자동차훈련, 방문자동차훈련, 찾아가는자동차운전수, 시내도로주행, 개인교육차 , 개인연습차 , 개인교육차 , 개인연습차 , 개인교육차 , 개인연습차 , 개인연습차 , 개인연습차 , 자가연습용년수… www.bit.lyT드라이브 T드라이브ㅣ 1555-5677 장롱면허 운전연수, 초보운전연수, 방문운전연수, 여성운전연수, 여성자동차도로연수, 여성운전연수전문, 여성방문운전연수, 시내운전연수, 여성자동차훈련, 장롱면허도로훈련, 초보도로훈련, 자동차훈련, 자동차훈련, 초보자동차훈련, 초보자동차훈련, 방문자동차훈련, 찾아가는자동차운전수, 시내도로주행, 개인교육차 , 개인연습차 , 개인교육차 , 개인연습차 , 개인교육차 , 개인연습차 , 개인연습차 , 개인연습차 , 자가연습용년수… www.bit.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