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옷 만들기, 랩스커트
얘들아, 안녕하세요!
독성이 있어요. 저는 한 달 동안의 휴가를 낭비하지 않기 위해 취미 생활을 열심히 하고 있어요. 여름이 다가오면서 다시 간편한 옷을 만들고 있어요. ^^ 어려운 디자인은 할 수 없지만 집에 있는 재봉틀로 단조롭고 쉬운 디자인을 만들 수 있어요. 가장 최근에 나온 것은 랩스커트에요!
랩스커트는 허리끈이 긴 리본을 맨 윗부분에 묶습니다.
리본이 헐렁하면 치마가 벗겨질 수 있기 때문에 안쪽에 있는 버튼을 이용해 한 번 더 고정했습니다.
홈 재봉틀로 버튼 구멍을 만드는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결혼기념일 여행에서 커플룩으로 함께 하기 위해 랩스커트와 함께 남편의 편안한 고무줄 반바지도 제작했습니다 ^^ 그럼 집에서 옷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원단 잘랐어요. 스커트 앞뒷면, 랩, 스트랩 부분이에요. 신축성 좋은 원단으로 시즌 내내 착용 가능한 브라운 컬러에요. 자연스러운 주름도 마음에 들었어요.시침핀으로 고정하고 뒤에서 꿰매고 끊은 치마 앞뒷면에 다트를 붙였습니다.
랩 부분은 미리 접어서 마무리하고, 처마 뒷면 원단에 핀으로 고정합니다.
저는 재봉틀로 그것들을 바로 꿰맸습니다.
집에서 재봉틀로 옷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즐거운 취미입니다.
저는 더 이상 반바지와 치마 같은 여름 옷을 만들지 않습니다.
봉제 후에는 풀림 방지를 위해 지그재그 봉제도 사용했습니다.
원단이 신축성이 좋아 봉제 시 당기지 않고 해야 했습니다.
랩스커트 부분이 완성되었습니다.
심플한 원단으로 제작했는데 다음에는 귀여운 원단으로 제작하면 좋을 것 같아서요.랩스커트 부분이 완성되었습니다.
심플한 원단으로 제작했는데 다음에는 귀여운 원단으로 제작하면 좋을 것 같아서요.이제 끈을 붙일 차례입니다.
미리 다리미로 접어서 다림질을 하고 치마 윗부분에 핀으로 고정하고 가정용 재봉틀로 꿰맸습니다.
끈을 양쪽에 놓고 연결했습니다.
밑단도 접어서 마무리했습니다.
스판 소재라 땀과 땀을 조금 늘렸습니다.
스트랩 외에도 랩스커트의 단추를 채워 더욱 안전하게 해드리고, 단추 구멍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제가 사용하는 자동 봉제의 알발을 만드는 단추 구멍입니다.
버튼홀은 버튼홀이 증가했고 감소했다고 한다.
이 부분에 버튼을 누르면 버튼의 직경이 단추의 직경을 자동으로 완성합니다!
내가 사용하는 홈봉틀은 버나 혁신입니다.
버튼홀 알갱이를 재봉틀에 연결한 후 몇 가지를 해야 하는데, 첫 번째는 재봉틀 뒷면의 버튼홀 축을 아래로 끌어내리는 것입니다.
버튼홀 알갱이를 재봉틀에 연결한 후 몇 가지를 해야 하는데, 첫 번째는 재봉틀 뒷면의 버튼홀 축을 아래로 끌어내리는 것입니다.
옷에 부착할 수 있는 버튼에 딱 맞는 사이즈입니다.
특히 버튼 구멍을 처음 만들어봐서 당황스러웠는데 이렇게 자동으로 만들어지다니요저의 취미는 더 신납니다마지막으로, 나사산 따개를 사용하여 버튼이 들어갈 구멍을 엽니다.
previous image next image단추 구멍으로 옷감을 다림질해서 치마 안쪽에 외부에서 보이지 않게 붙였습니다.
랩스커트를 입고 이렇게 단추를 먼저 끼우고 리본으로 끈을 묶으면 끈이 풀려도 치마가 흘러내릴 염려가 없습니다.
더 편안하고 나는 더 편안하고, 나는 젊었을 때 가장 좋아하는 스커트였다.
요즘 다시 입어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집에 가고 싶었는데, 이렇게 집에 갈 수 있는 거 같아요!
홈봉틀린 기계처럼 실용적인 취미 추천이 없습니다!
좀 더 편하고 자주 입는 랩스커트가 어렸을 때 제일 좋아했던 치마였어요. 요즘 다시 입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렇게 집에서 만들어서 입으니 얼마나 멋진가요!
집에서 재봉틀처럼 실용적인 취미 추천은 없네요!